금성초등학교(교장 김보영)는 3월 2일 오전 10시, 학교 강당에서 2023학년도 시업식과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초등 입학생 6명과 병설 유치원 입학생 6명, 그리고 입학생의 학부모 및 재학생이 모두 참석하여 희망찬 새 발걸음을 축하하면서 2023학년도를 교육활동을 시작했다.
교장 선생님의 입학허가 선언이 있을 때 재학생들은 새롭게 입학하는 동생들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큰 박수를 보내주었다. 교장 선생님은 초등 입학생들에게는 입학 축하 장학금, 축하 선물, 꽃다발을 수여하고, 유치원 입학생에게는 축하 선물과 사탕 목걸이를 수여했다.
입학생과 재학생이 서로 마주 보고 인사를 한 뒤, 교장 선생님의 환영사와 인사 말씀이 있었다. 교장 선생님은 새롭게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입학생들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큰 발전을 기원하는 환영사를 하였다. 당부말씀으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바른 말 고운 말 사용하기’, ‘건강하게 지내기’가 있었다.
이어 교감 선생님의 교사 소개가 있었다. 학교를 떠난 선생님과 새롭게 오신 선생님을 비롯하여 올해 본교에서 함께하실 선생님을 학생들에게 소개하였다. 새봄과 함께 피어나는 학생들의 웃음과 설레는 모습을 보면서 희망찬 2023학년도를 기대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