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1 19:34

  • 뉴스 > 경북뉴스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도민의 의견을 무시하는 단일화 하지않을 것

기사입력 2022-04-15 17: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마숙자 예비후보 도민과 소통하지 않는 단일화는 있을 수 없다.”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캠프측은 경북교육감의 교체를 위한 공정한 경선을 제안하였으나, 임준희 예비후보 측에서 반대하여, 단일화 협상이 결렬되었다.”고 밝혔다.

 

마숙자와 임준희 예비후보는 지난 7일 대구 모처에서 만나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나눈 이후, 11일 실무협의회를 진행했다. 마숙자 예비후보 측은 본 후보등록이 얼마 남지 않은 현 시점에서 도민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단일화 방법으로, 여론조사가 유일하다.”고 제안하였지만, “임 예비후보 측은 자신의 후보를 중심으로 한 일방적인 단일화를 요구하였다고 밝혔다.

 

이어진 협의에서 공정한 경선 방법에 대한 임준희 후보의 수용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함을 양측이 동의하고 협의회를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14일 마숙자 예비후보 측은 여론조사방법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임 예비후보 측의 의견을 전달받았다고 밝히고 마숙자 예비후보는 도민과 함께하지 않는 정치공학적인 단일화는 절대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며, “진정 경북교육, 더 나아가 경북도를 위한다면 경북도민의 민의를 반영한 공정한 경선을 통한 아름다운 단일화를 위해 임준희 예비후보의 재고를 바란다.”고 통보했다.

 

 

 

마숙자 예비후보는 교육계 출마예정자 3인간의 합의를 통한 단일후보로 추대되어, 선거사무실 개소식, 예비후보자 홍보물 발송을 진행했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홈페이지(마숙자.com)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공약과 교육비전을 홍보하며 선거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