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8:52

  • 뉴스 > 행사단체뉴스

겨울 속으로 씽씽 달려요 !

의흥초, 겨울스포츠 현장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2021-12-22 17: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흥초등학교는 지난 16일 유치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오랜드에서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2학년~6학년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교육과 안전교육을 먼저 실시한 다음 스케이트의 기초기능을 익혔다.


지도강사의 지도로 스케이트 기초 기능인 바르게 서는 자세, 걸음마, 제자리에서 스케이트 밀기, 빙상 위에서 걸음 연습하기 등을 배우고, 질서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스케이팅을 즐겼다.

 

올해 처음으로 스케이트를 타본 4학년 학생은 스케이트를 신고서는 것이 처음이라 힘들었지만 계속 연습하다보니 잘 탈 수 있게 되었어요. 달릴 때 기분이 너무 신났어요. 부모님과 또 오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말했다.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타니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무엇보다 선생님과 함께 탈 수 있어 더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유치원과 1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놀이체험과 동물원 체험시간을 가져 놀이와 배움이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윤혜자 교장은 겨울스포츠인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꼈으며,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활동한 기억이 바른 인성을 키우는데 기여할 것이다. 앞으로도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다양한 교육활동들을 지원할 것이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