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8:52

  • 뉴스 > 경북뉴스

의성출신 김수문 경북도의원『우수의정대상』수상

건설, 경제, 농어업 분야 등 현장 중심의 폭넓은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기사입력 2021-12-21 17: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수문 경북도의원(국민의힘, 의성2)21,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전국 시·도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지난 1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공로가 큰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김수문 의원은 전반기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하반기에는 기획경제위원회와 현 농수산위원회까지 다양한 민생 현장에서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의원 연구단체인울릉도 환경보전연구회의 울릉도 환경보전기여금제도 도입 타당성 연구용역에 참여하여 관광수요 증가에 대비한 울릉도의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 제도 마련에 많은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연구 활동으로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이렇듯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혁신과 창조, 소통을 통한 새로운 리더상을 구현하고, 지방자치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1월에는“2020년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경북도의회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데 큰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수문 의원은오직 경북 도민만을 위해 동분서주 한 것이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안주하지 않고 더 깊이 공부하고,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이웃 같은 의원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