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행사단체뉴스

‘생명사랑 친구사랑’

의성여중, 친구와 함께 힐링 화분 만들기 체험활동

기사입력 2021-11-25 16: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성여자중학교(교장 장광수) 25, 생명 존중 운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친구와 함께 힐링 화분 만들기 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명사랑 친구사랑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시클라멘 꽃모종을 도자기 화분에다 적당한 양의 거름흙과 마사토를 넣어 예쁘게 옮겨 심어주는 원예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자연과 소통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며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마음과 몸이 건강한 즐거운 학교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위클래스 전문상담사(김자경)의 시클라멘의 꽃말과 심는 방법,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화분에 거름흙을 채우고 꽃모종을 옮겨 심고 그 주위에 거름흙을 더 채운 후 식물이 고정될 수 있도록 손으로 눌러준 후 마사토를 위에 다시 한 번 뿌려주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화분과 친구들의 화분을 보며 꽃도 예쁘지만 내 친구인 네가 더 예뻐.” 라는 말로 서로를 격려하며 행복해하는 모습으로 활동을 마무리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00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고, 예쁘게 심겨진 꽃을 보니 뭔가 힐링 되는 느낌이 든다. 꽃도 생명이니까 열심히 보살펴서 오래오래 잘 키우고 싶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 학교 장광수 교장은 이러한 원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 안정과 기분을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원예라는 매체를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를 탐색해보고,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소통을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