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행사단체뉴스

경북소프트웨어고, 기업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발표회

㈜투바이트와 함께 프로젝트 운영

기사입력 2021-11-25 16: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황창기) 학생들이 투바이트(대표 함영철)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에 걸쳐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학생들이 개발한 과제물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발표회 시간을 가졌다.
 

 

 

경북소프트웨어고 학생들은 지난 7투바이트와 함께 프로젝트 과제를 설정하고, 기본 코딩교육 및 조별 과제 수행을 통해 학교와 학생들 생활을 돕는 웹사이트,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미니 SNS, 커뮤니티 사이트 등 4개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들었다.

 

 

4개월 동안 제작한 프로젝트 결과물 발표회는 23투바이트 본사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방식으로 진행했다. 경북소프트웨어고 발표자 학생들은 투바이트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발표하고, 다른 학생들은 줌(ZOOM)을 이용하여 발표와 현직자의 코멘트를 들을 수 있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김○○ 학생은 기업과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훌륭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투바이트 함영철 대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고 이번을 계기로 공동 프로젝트 활동이 취업으로도 연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