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군위뉴스

군위교육지원청 민주시민을 기르는 학부모 연수회

자녀의 자아실현과 민주시민 의식을 키워주는 교육의 장 열려

기사입력 2021-11-24 16: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24,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관내 학부모 16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을 기르는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자녀를 민주시민으로 기르기 위해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녀의 자아실현에 도움주기 강연과 학부모-자녀 상호 간 협업을 통한 과제 해결로 자녀의 민주시민 역량을 확인하고 자녀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기법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연수 강사로 활동한 권혜경 경상북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장은 협업하는 학부모들의 자세를 통해 점차 개별화되는 자녀들의 가치관을 협력과 조화를 중시할 수 있는 형태로 전환하여야 한다.”학부모들의 관계 회복 및 강화를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의 자세를 학생들에게 심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민주시민을 기르는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활동만을 통해서는 실천되기 어려운 가정 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다. 치열한 입시 경쟁의 교육 풍토 속에서 내 자녀를 민주시민으로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매우 만족스러운 연수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내 자녀를 민주시민으로 키우기 위한 강연과 자녀와 함께 협동하여 할 수 있는 목공 공작 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학부모 간의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장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기획하며 학교 구성원의 한 축인 학부모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민주적인 교육문화 풍토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지역 학부모들의 유대감 형성을 통해 학생 교육활동을 지원하여야 한다.”며 학부모 교육을 통한 민주시민 의식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