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행사단체뉴스

경상북도교육청 맹글한마당 축제

의성 구천초,‘메이커교육활동’ 체험 부스 운영

기사입력 2021-11-19 16: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성군 구천초등학교(교장 강성만)19일 전교생이 경상북도교육청 맹글한마당 축제에 참가하여 하이브리드 풍선 로봇 게임이라는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구천초에 구축한 메이커스페이스인 창작꿈터에서 학생들이 직접 출력한 3D 브릭과 각종 원격조정 로봇의 부품인 초음파센서, 서보모터, DC모터 등의 동력장치를 활용해 제작한 로봇들을 가지고 상대편 로봇의 풍선을 터뜨리는 베틀게임을 체험하도록 하는 부스를 운영하는 봉사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학생들은 6학년 실과시간에 배운 프로그램을 응용하여 로봇에 장착한 서보모터를 회전시키고 각도를 제어하여 상대편 로봇을 공략하고 초음파센서에 반응하여 LED에 불이 들어오게 하는 메커니즘으로 게임의 승패를 나타내는 재미있는 베틀 로봇을 구현했다.
 

 

 

2021 경상북도교육청 맹글한마당에 참가한 구천초 6학년 S학생은 수업 시간에 배운 프로그램을 이용해 로봇을 조종하도록 하고 이런 행사에서 내가 배운 것을 다른 학교의 학생들이 배울 수 있도록 봉사해보는 활동을 통해 프로그래밍에 자신감이 생기고 로봇과 프로그램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천초 강성만 교장은 “2021 경상북도교육청 맹글한마당 축제 부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로봇을 만들고 이를 조정하는 방법을 나누는 경험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지식을 내재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