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행사단체뉴스

‘매콤달콤 우리의 맛’

의성여중,사제동행 발효 저염 고추장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1-11-18 17: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성여자중학교(교장 장광수)17~ 18일 양일간 1학년, 3학년 학생과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협조로 사제동행 발효 저염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평소 수업시간 이외의 장면에서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사제간의 정을 나눔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위클래스 전문상담사(김자경)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체험은 쌀누룩과 쌀누룩으로 발효시킨 누룩 간장, 유기농 고춧가루, 메주가루, 소금 등을 재료로 사용하여 발효 저염 고추장을 만들었는데 참여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과 우리나라 장 문화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됐다.

 

체험에 참가한 손00 학생은 담임선생님과 함께해서 좋았고, 맛있는 고추장을 내가 직접 만들어서 먹는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의성여자중학교 장광수 교장은 이번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과 교사간의 라포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어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