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행사단체뉴스

가을아 어디있니?

“친구와 함께 즐기는 가을 나들이”

기사입력 2021-11-11 17: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흥초등학교 석산분교는 9, 의흥초등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를 실시했. 학생들은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의 정취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석산분교는 1, 2, 4학년은 본교 친구들과 함께 인각사, 고로댐, 일연공원을 차례대로 방문했다. 학생들은 우리 고장에 있는 소중한 문화재인 인각사의 모습을 눈에, “일연스님에 대한 이야기를 귀에 담을 수 있었다. 또한, 고로댐을 방문하여 댐이 생기기 전의 마을 모습과 댐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일연 공원에서는 학생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낙엽 밟고 뿌리기, 나만의 낙엽 찾기 등 친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이를 통해 우리 가까이에 다가온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함께 한 윤혜자 교장은 자랑스러운 군위의 문화유산을 살펴보고 우리 곁에 성큼 다가온 가을의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마을에 대한 자랑스러움과 즐거움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 며 말했다.

 

 

 

석산분교장 신준호 학생은 알록달록 예쁜 색깔로 물든 산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친구들과 함께 와서 보니 기쁨이 2배에요.” 라고 하였으며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가 자랑스럽다는 말로 체험학습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