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군위뉴스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 실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나를 찾아가는 흙여행”

기사입력 2021-11-11 17: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지난 10,송원초등학교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나를 찾아가는 흙여행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은 교육부 진로체험처로 인증받은 군위군 효령면에 소재하는 소풍도자기공방배현경 대표가 송원초등학교로 찾아가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흙을 이용한 컵 만들기 도자기 공예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사제동행 힐링의 기회를 주고, 놀이와 학습을 병행하면서 학업중단 예방 동기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학생들은 도자기 컵을 만들면서 꽃 같은 미소를 띤 채 별빛 같은 눈망울과 바람에 춤추는 고사리 같은 손놀림으로 진지하게 몰입했고, 개성과 창의성을 표현한 컵을 담임선생님과 비교하면서 자랑하고 즐거워했다. 학생들은 컵에 다양한 문양이나 꽃무늬를 넣고 자기 이름을 새기면서 장인이 된 듯한 손놀림을 보이기도 했다.

 

 

 

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오늘 체험활동이 학생들에게 즐거운 경험의 기회가 되었듯이 앞으로도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업중단 예방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말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