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군위뉴스

군위교육지원청, 군위특색사업

「삼국유사의 고장 얼 잇기」 문화유산원정대 탐방 실시

기사입력 2021-11-11 16: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11, 송원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국유사의 고장 얼 잇기문화유산원정대 우리고장 탐방을 실시했다.

 

 

군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삼국유사의 고장 얼 잇기프로그램의 체험코스를 개발하여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 유적을 체험할 수 있는 자료를 보급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지역 문화 탐방을 지원하는 문화원정대를 운영해 왔다.

 

 

문화원정대에 참가한 송원초등학교는 군위교육지원청에서 개발한 5가지 탐방길 중 사랑과 나눔(4코스)에 참가하여 김수환추기경사랑과나눔공원에서 김수환 추기경의 삶을 돌아보고, 사라온이야기마을로 이동하여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우리 선조들이 살아온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봄으로써 군위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김장미 교육장은 교실에서만 이루어지던 수업이 지역사회로 확대되어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직접 느끼고 경험하는 기회를 통해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에 대해 바로 알고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며 지역문화유산 계승을 위한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삼국유사의 고장 얼 잇기 문화원정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