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행사단체뉴스

자연속에서 힐링하기’

의성여중, 친구와 함께 사과따기 체험활동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1-11-11 16: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성여자중학교(교장 장광수)10,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3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구천사과농장(의성군 안계면 소재)을 방문하여 사과따기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사과따기 체험활동은 친구와 함께 사과나무, 사과잎, 사과를 만져보고 직접 수확해봄으로써 수확의 기쁨과 자연 속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원만한 교우관계와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했다.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사과 농장의 주인으로부터 사과가 열리는 방법, 시기, 계절별 사과의 종류, 따는 법 등의 설명을 듣고 사과밭으로 가서 고운 빛깔의 사과를 하나씩 조심스럽게 따며 수확의 기쁨과 더불어 친구들과 직접 딴 사과를 나누어 먹기도 하는등 자연과 함께하는 귀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박00 학생은 사과 따기 체험을 처음 해 보았는데, 사과와 같은 농작물을 먹을 때 농부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서 먹어야겠다. 친구들과 함께 와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의성여자중학교 장광수 교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자연 체험 활동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이 증진되어 정서적 안정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