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9:30

  • 뉴스 > 의성뉴스

코로나19 대응 군수님 브리핑

기사입력 2021-08-20 21: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우리군에서 819일부터 관내 요양병원 관련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하여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군은 해당 병원 입소자의 확진을 확인한 후 입소자 및 종사자 전원에 대해 전수 검사를 실시했으며, 82013시 기준 확진자는 총 34명입니다.

 


확진자 중 일부는 안동의료원과 울산양지요양병원으로 이송하였고, 나머지 확진자들도 감염병 전문병원에 이송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관내 다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 대한 일제 선제검사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재 접촉자 및 종사자들은 모두 코호트 격리 중이며, 역학조사관이 요양병원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병원을 코호트 격리하게 되면 전문 의료진을 확보해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성군은 정부가 정한 방역 기준에 따라 2100시부터 2724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5인 이상 사적모임과 50인 이상 행사는 금지되며, 식당과 카페는 22시 이후 포장배달만 가능합니다노래연습장, 목욕장, 유흥시설 등도 22시 이후에는 운영할 수 없습니다.

 


4제곱미터당 1명을 기준으로 결혼식장은 개별 결혼식당 50인 미만, 장례식장은 빈소별 100인 미만이 허용되며, 교회, 성당, 사찰 등 종교시설의 경우 수용인원이 20퍼센트로 조정됩니다.

 

군민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으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2배 이상 강해 방역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곳은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타 지역 방문은 물론 타 지역민 접촉도 자제해주시고,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더욱 철저히 지켜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여름휴가는 되도록 지역 내에서 보내시고 모든 만남과 모임을 자제하며, 만일 부득이하게 타 지역을 방문했거나 조금이라도 의심가는 증상이 있으면 의성군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 주십시오.

 


또한,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백신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의성군은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어려운 재정여건 가운데서도 지난 7월에 의성군민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앞으로도 군민들과 함께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전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며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참관자
    2021- 08- 22 삭제

    의성군청 공립요양원 참말루 말도탈도 많네 쯧쯧 건물공사 할때도 의성군청 공무원들 김보뀨군 수를 포함 잡혀가서 재판받고 부정부패 소굴이더니~~ 요새 군수는 집 사무실압수수색하고ㅡ우째됫노? 국민알권리 무시하는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