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6 17:39

  • 뉴스 > 의성뉴스

의성여고 김서현양, 이그나이트 대상 수상

2020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0-09-28 12: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훈섭)는 최근 열린 ‘2020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에서 3학년 김서현 학생이 대상(경상북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2020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자원봉사활동 동기 부여와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경상북도 내 17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청중 없이 비대면으로 우수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심사는 경북도내 300여 명의 청중단이 경북자원봉사TV를 통해서 발표를 시청하고 감동적인 사례에 문자 투표를 한 뒤 전문가 심사 점수와 합산돼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경상북도교육감상(대상)을 수상한 김서현 학생은 봉사라는 것은 거대하게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따듯한 마음으로 사소한 것으로부터 나누고 배우는 것이다.”라는 자세로 늘 솔선수범하는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서현이는 봉사가 하고 싶어서.’라는 주제로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으며, 평소 보건 복지와 행복 마을 만들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고령화 되어가는 의성에서 고등학교 3년 내내 입시에 대한 부담 속에서도 틈틈이 찾아라 행복마을 프로그램활동과 요양병원 어르신들을 찾아 작은 활동을 통해서 보람을 느껴오던 중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김아녜스
    2020- 11- 07 삭제

    선한 마음으로 감동을 주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그 중에 학생 신분으로 남을 생각하고 이웃을 위하여 봉사하는 서현양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어른으로서 부끄럽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