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8:52

  • 인사이드 > 정보웰빙뉴스

의성제일요양병원, EECP 체외역박동치료기 도입

비수술심혈관 뇌혈관치료, 환자 삶의 질 개선에 큰 도움

기사입력 2019-11-04 17: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심혈관 질환이나 뇌혈관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2차적으로 다시 재발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해당 질환에 관한 관심이 높고 치료 정보가 과거와 비교할 때 많아지고, 방송에서도 심뇌혈관 질환에 관한 임상 및 치료에 관한 사례 전달이 늘어나고 있다.
 

심혈관 질환의 치료에 대한 인식은 분명 개선되고 있지만, 문제는 다시 재발하지 않게 예방할 수 있는 치료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뇌혈관 질환의 경우 물리치료 및 운동치료 등을 통한 재활이 많이 시행 되는데, 심혈관 질환의 재활에 관한 치료나 재발 예방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다.



최근 국내에 도입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심장치료 및 재발예방을 할 수 있는 심장재활 치료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EECP 체외역박동치료술을 활용하면 수술 없이 심장질환의 치료와 재활을 통해 2차 재발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만성협심증 및 심부전증 등의 심장질환은 약물로 잘 조절되지 않으며, 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또한 심장기능의 저하로 운동을 통한 치료도 힘들다. 이럴 때 EECP 체외역박동치료를 받게 되면 치료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학회에 보고 되고 있다.

 

EECP는 검증된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1980년대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개발,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 된 치료방법으로 현재는 세계최고의 병원인 메이요클리닉, 존스홉킨스, 하버드 의대 등 전 세계 900여 곳의 병원에서 EECP 체외역박동치료술을 사용 중이다.

 

심장을 치료하는 효과 외에도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의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줌으로 심혈관 질환의 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
[출처] [EECP 치료] 100세 시대 '활동장수'를 위한 7주간의 준비|작성자 김성현

 

따라서, 경북 의성의 제일요양병원에서는 의성군민의 심혈관 질환의 치료를 위해 EECP 체외역박동치료 장비2대를 과감히 도입하여. 의성지역의 심혈관질환 환자의 심장치료 및 재활에 앞장서고 있다.


의성제일요양병원 측은 의성지역 병원으로써는 최초로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협심증, 심부전,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 환자의 치료뿐만 아니라 2차적으로 재발하는 것을 예방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치료함으로 환자 삶의 질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EECP 체외역박동치료기 치료를받고있는 환자   

현재
EECP 체외역박동치료기를 도입한 의성제일병원에는 EECP의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입소문이퍼져 의성지역환자뿐만아니라 EECP치료를 받기를 원하는 경북북부권지역의 환자들까지 몰려들어 줄을 서서 대기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고있다. 

오래 사는 것은 분명 축복이지만 삶의 질이 낮다면 행복하기 어렵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EECP는 비 수술적 심장치료로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케어 방법입니다.

 

 

 

민충실 기자 (airturbo1@hanmail.net)

댓글0

0/500